iOS6가 애플의 예고보다 조금 늦은 한국시간 오늘 20일 새벽 업데이트 서비스를 시작했다. 아래는 업데이트시 열람할 수 있는 iOS6 개선 사항들이다. 




 iOS6 역시 이전 버전과 마찬가지로 200가지가 넘는 변경점이 있다고 한다. 일단 가볍게 살펴보면 애플의 새 지도 서비스가 가장 눈에 띈다. 관련한 iOS6 변경점들은 천천히 포스팅 해 보려고 한다. 


 iOS6의 업데이트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다. 기존에 iOS 업데이트 방식인 USB로 아이튠즈(iTunes)의 연결을 통한 업데이트와 기기를 Wi-Fi를 통해 직접 인터넷과 연결해 업데이트 하는 방법이다. 두 방법중 무엇을 선택하든 무리 없이 간단히 업데이트가 가능하지만 나 같은 경우 업데이트 사용량이 많아서인지 아이튠즈를 이용한 업데이트는 많은 시간이 걸렸다. Wi-Fi를 이용한 직접 업데이트는 빠르게 진행되었다. 


 Wi-Fi를 이용한 직접 업데이트는 iOS 기기의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명령으로 간단히 실행된다. 


 업데이트 전 주의할 점은 업데이트에 앞서 백업을 실행하라는 것과 배터리 부족으로 중간에 기기가 중단되지 않도록 충전선을 연결하거나 배터리가 충분할 때 실행 해야한다는 점이다. 또한 기기에 업데이트에 필요한 충분한 메모리 용량이 확보되어 있어야 하며 컴퓨터돠 연결해 아이튠즈로 업데이트 하려면 아이튠즈가 최신 버전이어야 한다. 


 언제나 하드웨어 못지 않게 소프트웨어에 큰 신경을 쓰는 애플, iOS5는 버전 5.1.1로 마감하고 새로운 iOS6를 내 놓았다. 재미있는 기능들이 많이 생겼으니 하나씩 찾아보는 재미를 즐겨보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