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애플 이야기

Mac OS X 10.6.8 그리고 Lion은 7월 출시!!


 'Mac을 Mac 답게 만듭니다.' 뭐~ 당연한 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많은 분들이 부트캠프(Bootcamp)를 사용해 멀티 부팅을 하거나 아예 윈도우를 설치해 사용하는 분들이 많지만 사실 윈도우를 사용하려면 윈도우용 PC를 사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현명한 선택입니다. Mac+Windows 조함은 두 개의 장점을 모두 80% 이상 깎아먹는 행위이니 말입니다. 


 얼마전 Mac OS X Snow leopard가 버전 10.6.8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보안성 업데이트와 함께 주요 내용은 바로 Mac OS X Lion 출시를 위한 사전 작업입니다. 이번 새로운 OS X인 라이온(Lion) 버전은 그동안 CD 패키지로 판매되어 오던 방식과는 다르게 최근 새로 등장한 Mac App Store를 통해 다운로드 설치될 예정입니다. 때문에 관련한 맥 앱스토어(Mac App Store)의 기능을 강화한 것입니다. 아직 업데이트 전이신 분들은 업데이트해 보시길 바랍니다. 

 
 Mac OS X  라이온 버전은 iOS5와 함께 올 가을에 출시될 것으로 발표되었었지만 7월로 예정이 앞당겨졌습니다. 즉, 지금 부터 약 한달안에 맥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설치가 가능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인텔 코어 2 듀오 (Intel Core 2 Duo) 이상의 CPU가 창착된 인텔 CPU 버전의 맥에서만 설치가 가능하며 설치전 Snow Leopard 의 최신 버전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 다음에는 맥 앱스토어에서 출시되기만 기다리면 되겠죠? 개인적으로 무척 기대가 되는 라이온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