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작아지거 디자인도 바뀐 새 맥미니(Mac Mini)가 한국시간 6월 16일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특이할 점은 성능 향상과 더 작아진 싸이즈, 그리고 이제 애플 제품의 아이콘이 되어버린 알루미늄 유니바디를 채용했습니다. 이로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 유니바디를 사용하는 맥북(Macbook)을 제외하고 모든 맥(Mac)들이 보기에도 세련되고 실용적이며 환경친화적이고 내구성도 뛰어난 알루미늄 유니바디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알루미늄 유니바디를 상징하는 아이콘도 등장했군요,
또 주목할 점은 HDMI단자의 기본 채용을 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작은데도 이제는 성능에서도 전혀 하자가 없군요. 그리고 전원 관리 장치도 내장되어있습니다. 완벽한 공간 활용성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신형 맥미니는 인텔 코어 2 듀오(Intel Core 2 Duo) 2.4GHz, 2.66GHz의 두 가지 기종으로 등장했습니다. 2.66GHz버젼은 맥 OS X Snow Leopard의 서버(Server) 버젼이 기본 제공됩니다. 그리고 하단 부를 개폐식으로 만들어 메모리의 확장이나 교환을 용이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나저나 이렇게 자꾸 작아지다 결국 화장품 케이스만한 맥미니를 보는 날이 올 것 같습니다. 역시 여성 유저들에게 크게 어필 할 것 같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신형 맥미니의 사양과 가격입니다. 미국 현지 가격은 각각 699$, 999$ 이군요. 현재 환율로 한화 82만원, 121만원 정도 이군요.
아래면 개폐방식 모습입니다. 

후면 제공 단자 모습입니다.

위의 모든 이미지의 출처는 애플코리아 입니다. 혹시 문제가 된다면 삭제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