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륜자동차 일기

로보캅 리메이크에 첨단 이륜자동차 등장!!



 한 시대를 풍미한 명작 SF영화 로보캅(RoboCop, 1987, 폴 버호벤 감독)의 리메이크 영화가 제작중이라고 한다. 2014년 개봉을 앞두고 있는데 이는 자그만치 27년만의 귀환이다.



 당시 파격적인 첨단 영화였던 로보캅이지만 세월의 흐름은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길었다. 새로운 로보캅은 27년의 세월만큼이나 첨단화 되어보인다.



 주목할 만한 점은 이번 리메이크 편에서는 로보캅 전용의 최첨단 이륜자동차가 등장한다는 점이다.



 이 이륜자동차는 무척이나 미래 지향적인 외형을 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레이싱에 특화된 슈포스포츠 형태를 하고 있다.  



 재미있는 점은 풋스텝의 위치다. 일반적인 슈포스포츠 이륜자동차보다도 훨씬 뒷쪽에 위치한다. 거의 후륜의 축에 가까운 위치다. 속도내기에는 최상의 위치이지만 코너링을 위한 무게 중심 이동은 쉽지 않아 보인다. 마치 미국에서 인기인 직선 주로 레이싱인 드렉레이싱용 이륜자동차를 연상시킨다. 



  또 하나 재미있는 점은 로보캅의 오른손이 사람의 손이라는 점이다. 인간의 손이 이식된 로보캅일까? 아니면 촬영을 위한 방편일까? 어쨌든 촬영중 로보캅 손으로는 이륜자동차 슬로틀을 조작하기란 쉽지 않을 것 같다. 



 1987년작의 로보캅의 모습은 위와 같다. 워낙 시대를 몇 십년이나 앞서간 디자인이었어서 지금 보아도 전혀 손색이 없다. 리메이크의 로보캅 디자인과 비교해 보는 재미도 적지 않을 것 같다. 전작의 로보캅에서 로보캅 속편을 통해 이륜자동차를 타는 장면도 잠깐 나오고 제트부스터로 공중을 날기도 하지만 로보캅의 주요 탈것은 경찰차였다.



 이번 리메이크에서 로보캅의 주요 탈것은 이 이륜자동차일까? 첨단 이륜자동차의 등장은 이륜자동차를 좋아하는, 그리고 로보캅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정말 기대되는 소식이라고 할 수 있다. 2014년이 무척이나 기대된다. 로보캅을 사랑하는 한 명의 팬으로서 원작의 완성도에 흠집이 가지않는 새로운 로보캅의 탄생을 진심으로 바래본다.


 위 이미지 출처는 http://www.justjared.co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