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사이트 유튜브(YouTube)는 무료에다 가벼운 성능 덕분에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랑받고 사용되는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어도비 플래시(Adobe Frash) 플레이어 포맷 뿐 아니라 H.263에 HTML5 코덱도 지원하여 플래시와는 많이 멀어진 애플(Apple)의 제품들과도 궁합이 좋습니다. 덕분에 아이폰은 아이폰으로 찍은 동영상을 다른 컴퓨터와의 동기화 없이도 바로 유튜브로 올릴수 있어 무척 편리합니다. 직접 사용해시면 그 편리함에 충분히 만족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간단히 이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으로 유튜브에 올릴 동영상을 촬영하고 자신의 사진 앨범중 카메라 롤 안에 들어있는 촬영한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그다음 왼쪽 이미지 처럼 좌측 하단에 표시되는 화살표 모양의 보내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외쪽 이미지와 같은 버튼들이 표시됩니다. 물론 YouTube로 보내기를 터치해야겠죠?














 아이폰이 파일을 유튜브에 보낼 수 있는 형태로 압축합니다.














 압축이 완료되면 왼쪽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표시 됩니다. 제목, 설명, 태그, 카테고리를 입력하신 후 우측상단의 발행을 터치해 줍니다.













  아이폰이 유튜브로 해당 동영상을 발행 시킵니다.















 유튜브로의 발행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로 유튜브로 가서 올린 동영상을 확인 할 수도 있으며 친구에게 알리기를 통해 메일로 방금 올린 동영상의 소식을 지인들에게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아이폰으로 촬영한 동영상이 간단히 유튜브에 공유되었습니다.
아래는 제가 아이폰3GS로 직접 촬영하여 위의 방법으로 유튜브에 공유한 동영상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