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아이폰과 놀자

아이폰 iOS4로 업데이트 해보자!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아이폰(iPhone)의 iOS4업데이트는 정말 허무할 정도로 간단히 이루어지므로 아무런 걱정을 마시라는 것입니다. 역시 애플(Apple)의 능력에 놀라지 않을 수 없네요. 하긴 맥의 OS X Leopard를 Snow Leopard로 업데이트 하면서 충분히 느낀 바이긴 하지만 말입니다. 업데이트 하면서 야기될 수 있는 문제야 충분히 예측이 가능하지만 업데이트작업을 수행해 보니 쉽게 발생할 것 같지가 않습니다. 애플측이 충분히 사전 준비를 했다는 증거겠죠? 하지만 혹시 발생할지도 모를 문제점들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 지식을 얻고 준비 작업을 하시는 것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 KT의 쇼블로그에 자세히 설명되어있는 업데이트 사전 준비 작업과 주의점을 보실 수 있습니다. 꼭 읽어보세요.

1. 맥이나 PC와 아이폰을 USB 케이블을 이용해 연결합니다.

2. 이제까지 처럼 자동으로 데이터 백업과 동기화가 진행됩니다. 

3. 동기화가 완료되면 아이튠즈(iTunes)의 좌측 패널에서 자신의 아이폰을 선택해 줍니다.

4. 아이튠즈 창 본 화면에 어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5.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면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 합니다.

6. 다음 창이 뜨면 내용을 면밀히 읽어 보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7. 또 다음 아래의 창이 표시되면 내용을 면밀히 읽고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설치 밑 백업 작업이 이루어 집니다. 그리고 완료되면 분리후 사용하세요.

 먼저 말씀드렸듯이 너무 쉽고 편하고 빠르게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므로 약간 허무하기까지합니다. 사용자가 할 일이 별로 없습니다. -_-; 하지만 위에 링크된 쇼블로그의 글은 설치전 꼭 한 번 읽어보시길 다시 한 번 강조해 봅니다. 폴더 기능과 멀티 테스킹 기능, 무척 유용하고 편리하군요. 하지만 아직 호환성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항상 OS가 먼저 업데이트되고 그 다음 소프트웨어들이 업데이트되므로 호환성이 최적화 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iOS4도 마찬가지 입니다. KT의 쇼 블로그에는 다음과 같은 문구가 있습니다.
 업데이트 시기 여부는 각자 스스로의 필요성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앞으로 iOS4의 여러 기능들을 살펴 본 후 관련 내용들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기대하시라, 하지만 역시 저 자신도 별 기대를 안합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