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애플 이야기

아이패드 3G도 유출?


 아이폰(iPhone) 4G 유출사건에 이어 이번엔 아이패드 3G(iPad) 유출사건이 알려져 황당함을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IT 전문 블로그 기즈모도(Gizmodo)에 올라온 애플(Apple)의 공동 창시자 마법사 워즈(Woz) 스티브 워즈니악(Stephen Wozniak)의 글 때문에 알려진 소식입니다.

 미국시장에서 아이패드가 시판된 4월 3일 저녁 애플의 한 엔지니어가 마법사 워즈에게 아이패드 3G 기기를 테스트 사용해 보게 해 주어 이 이유로 해고 당했다고 합니다. 당시 애플이 이메일로 보안구역 밖에서 아이패드 사용을 허용하는 메일을 받고 아이패드 3G기기도 노출이 가능한 중 알고 마법사 워즈에게 테스트를 권했고 이로 인해 해고당했다고 합니다. 마법사 워즈는 이 기기가 아이패드 3G기기인 줄 알았다면 그를 말렸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마법사 워즈, 스티브 워즈니악이 애플의 주주이며 공동창업자였지만 애플사에 몸담고 있지 않은 외부인이어서 시판전인 아이패드 3G기기를 노출한 것은 회사 규칙에 어긋난다는 이유로 인해 해고당한 것으로보입니다.

 애플사는 예전부터 강한 신비주의 전략 마케팅을 고집하였으며 이 전략이 제품의 성공에 단단히 한 몫 하였을 것입니다. 때문에 이 편집증 적이라고 까지 말할 수 있는 비밀주의를 고수하며 이에 반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가차없는 제재를 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IT업개 사람이라면 애플사가 꿈의 직장일텐데 참 안타깝습니다. 이런 철저함 마저도 애플사 성공의 원동력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이패드는 미국시간 4월 3일 미국 현지에서 시판되었으며 아이패드의3 세대 이동통신망(3G) 기기인 아이패드 3G모델은 미국시간 4월 30일 현지 발매 예정입니다. 그리고 차세대 아이폰으로 보이는 기기를 술집에서 분실한 애플사 직원은 아직 별 문제없이 회사에 출퇴근중이라고 합니다. 고의성이 없는 단순 실수라 봐주는 것일까요? 아래는 기즈모도에 올라온 글을 링크해 두었습니다. 아무튼 애플 관련 소식은 정말 재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