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매킨토시와 놀자

단축키 설정 맥OSX Snow Leopard 가이드

 맥 OSX Snow Leopard는 기본적으로 간단하게 사용자 임의로 단축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직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윈도우인 XP보다 상당히 편리한 기능입니다. 모든 응용 프로그램의 명령에 단축키를 지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Safari의 명령 중 윈도우>모든 윈도우 통합 에 commend+shift+E 단축키를 부여해 보겠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Dock의 시스템 환경설정>키보드 를 선택합니다. 그다음 키보드 단축키 탭을 클릭하세요. 
 위에 보이시는 창에서 좌측을 보시면 맨 하단에 응용 프로그램 단축키 항목을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그다음 밑의 + 마크 를 눌러주세요.

 위의 창이 열리면 응용 프로그램 항목의 모든 응용 프로그램을 클릭해 Safari를 선택해 주세요. 그 다음 항목인 메뉴제목에는 단축키를 지정하려는 명령을 그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우리가 지금 단축키를 부여하려는 명령어는 모든 윈도우 통합 명령 이므로 '모든 윈도우 통합'이라고 적어줍니다. 단축키를 부여하려는 명령을 그대로 똑같이 쓰셔야 합니다. 스펠링이나 글자가 틀리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겠죠?

 그 다음 키보드 단축키 항목을 클릭해 커서를 나타나게 한 다음 원하는 단축키를 입력합니다. 여기서는 앞에서 말한 바와 같이 commend+shift+E 단축키를 누릅니다. commed 키, shift 키, E 키를 동시에 누르는 거죠. 설마 이것도 모르시는 건 아니겠죠!!!! 뭐 모를 수도 있죠. ㅋㅋㅋ 그다음 하단에 파랗게 활성화되는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단축키 생성이 완료됩니다.

 그 다음 부터 Safari의 모든 윈도우 통합 명령은 번거롭게 명령을 찾아들어가 클릭 할 필요없이 단축키를 누름으로서 빠르고 간편하게 명령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응용하시면 어떠한 명령도 이론상 자기가 원하는 단축키로 간단히 지정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축키에 많이 숙달되어 있을 수록 컴퓨터 작업 속도가 빨라지겠지요?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