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륜자동차 일기

할리데이비슨 H-D1 Bike Builder로 나만의 드림 할리데이슨을 꾸며보자


 얼마전 미국 할리데이비슨 호그(Harley-Davison H.O.G.)웹사이트에서 호그 맴버쉽을 갱신한 이후 처음으로 할리데이비슨에서 날라온 이메일은 바로 H-D1 Customization을 소개하는 내용이었다. 이 H-D1이란 어떤 서비스일까? 잠시 살펴본 결과 무척 잘 만들어진 서비스라는 점을 알 수 있었다. H-D1은 할리데이비슨 웹사이트를 통해 현재 판매중인 할리데이비슨 이륜자동차들을 나만의 취향대로 꾸며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가상으로 꾸며보는 것은 돈도 들지 않을 뿐 아니라 무척 재미도 있었다. 자신이 가상으로 꾸민 할리데이비슨 이륜자동차를 웹상에 저장해 볼 수도 있고 이 리스트를 이용해 직접 이륜자동차를 주문할 수도 있다. 물론 미국 현지에서나 가능한 서비스이지만 말이다. 할리데이비슨은 세상에 단 한대도 동일한 할리데이비슨 이륜자동차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선전한다. 그만큼 나만의 이륜자동차를 꾸밀 수 있는 커스텀 부품들의 종류가 엄청나게 많기 때문이다. H-D1는 이런 할리데이비슨만의 특징이 잘 들어나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위 이미지가 바로 H-D1 서비스 웹사이트이다. 아래 링크를 연결해 놓았다.

H-D1 서비스 웹사이트 방문하기



 H-D1에는 Bike Builder 서비스 이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지만 한국에 살고 있는 나같은 경우 거의 그림의 떡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미국 할리데이비슨 이륜자동차 운전자들이 부러울 정도로 훌륭한 서비스들이 잔뜩 있다. 다양한 커스텀 부품도 소개되어 있으며 우수한 커스텀 샵들도 재미있게 소개되어 있다.



 다른 서비스들이 그림의 떡일지라도 이 H-D1 Bike Builder 만큼은 한국의 할리데이비슨 소유자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위 이미지에 표시된 기종이 H-D1 Bike Builder 서비스를 이용가능한 이륜자동차들로 2012년 미국 현지 판매모델들이다. 자세히 살펴보면 한국 실정과는 조금 다른 부분들이 눈에 띈다. 일단 883 모델의 경우 로드스터(Roadster)가 빠져있다. 국내와 일본의 경우 2012년에도 판매되고 있지만 미국 현지에서는 단종된 것으로 보인다.

 

 2012 FLSTC Heritage Softail Classic을 선택해 보았다. 개인적으로 소프테일 패밀리 중에서는 헤리티지(Heritage) 시리즈가 가장 멋져보이기 때문이다.


 다양한 카테고리의 부품들의 내 취향에 맞게 설치하거나 빼 볼 수 있다. 부품 하나만 바꾸어도 상당히 느낌이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다. 다이나(Dyna), 소프테일(Softtail), 투어링(Touring), 트라이크(Trike) 제품군은 위와 같은 형태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따로 윈도우가 열린 화면이며 이륜자동차도 우측과 좌측에서 본 시점만 지원된다. 아무래도 이 제품군은 커스텀 부품들이 워낙 많아서 이런 형태를 취한 것 같다.

 
 스포스터(Sportster), VSRC 제품군은 좀 더 세련된 형태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좀 더 젊은 층을 겨냥한 제품군들이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사실 연세 많은 분들이 웹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할 확률은 좀 더 낮으니 말이다. 


 스포스터이 경우 더욱 다양한 시점에서 이륜자동차를 살펴볼 수 있으며 바로 가격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다.


 스포스터의 1200CUSTOM 모델을 나만의 취향으로 꾸며보았다. 가격은 $11,913.60, 현재 환율로 한화 1,350만원이 조금 안되는 금액이다. 물론 TAX 등이 붙겠지만 역시 한국과는 비교도되지 않는 저렴한 가격이다. 운송비다 관세다, 수입 수익이다 뭐다 붙으면 한국 가격이 되는 것이다. 미국 현지인들에 비하면 무척이나 비싼 가격이지만 또, 일본과 비교하면 한국 가격이 좀 더 싼 편이긴 하다. 


 내가 만들어본 나만의 1200Custom 물론 가상의 꾸미기 이지만 나만의 이륜자동차가 한 대 더 생긴 것 같아 즐겁다. 내가 커스텀한 부품 견적서도 자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 이처럼 가상으로 꾸며진 할리데이비슨 이륜자동차를 저장할 수 도 있고 바로 주문할 수도 있다. 물론 한국인에게는 별 해당사항이 없겠지만 말이다. 이 내용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공유할 수도 있다.

 H-D1은 할리데이비슨의 이륜자동차와 이륜자동차 운전자들에 대한 사랑, 그리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잘 나타난 멋진 서비스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