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과학이야기

민간 관광 우주선 버진 갤럭틱 창공을 나는 동영상 Virgin Galactic

 최근 시험 비행에 성공한 관광 우주선 버진 갤럭틱에 관한 두 가지 동영상을 소개 합니다. 하나는 실제 실험 비행장면의 일부를 찍은 동영상이며 다른 하나는 가상 여행 장면을 에니메이션으로 만든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개요를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는 역시 유튜브입니다.

제가 버진 갤럭틱의 처녀 비행에 관하여 쓴 포스팅을 링크 합니다. 

 이 프로젝트의 리더는 리처드 브랜슨 경(Sir Richard Charles Nicholas Branson)으로 1950년 출생하였고 버진 그룹(Virgin Group)의 회장이자 영국의 기업인입니다. 1997년 영국 기사 작위(Knight Bachelor)를 받은 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엄청난 재력가이자 꾀짜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추진 하고 있는 것 만 으로도 충분히 괴짜의 반열에 올릴 수 있는 인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사람이 희대의 괴짜 리처드 브랜슨(Sir Richard Charles Nicholas Branson)경, 출처는 flickr입니다.>

 뛰어드는 사업마다 시작부터 주위 사람들에게 미친 사람 취급 받지만 결국 성공적인 성과를 내곤 했다고 합니다. 많은 자본을 투입해 꿈 같은 일을 현실화 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잘생긴 외모는 아니지만 웃는게 참 보기 좋은 사람인 것 같습니다.

 항공 산업에서 벌어들인 엉청난 자본을 버진 갤럭틱 프로젝트 초창기에 쏟아 부을 때는 주위의 시신이 상당히 따가웠겠지요. 중간에 폭발 사고등을 겪으면서도 꿈을 실현 시키기 위해 멈추지 않은 그의 추진력, 진취성, 창조력 등은 정말 높이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훗 날 엄청난 자본을 벌어들인 항공산업에 뛰어들 때도 주위에서는 그를 미친 사람 취급했다더군요.

 아직 본 비행을 시작한 것은 아니지만 그의 꿈이, 그리고 세계 곳곳에서 우주를 여행하고 싶어하는 이들의 꿈이 이루어 지는 날이 오기를 기대합니다. 왜냐면 저도 그 황당한 꿈을 꾸는 일인이기 때문입니다. 제 재산을 다 털어서라도 한 번 우주에 가보고 싶은 심정입니다. ^_^; 인간은 꿈이 있어 멋진 존재가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