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륜자동차 일기

할리데이비슨 H.O.G. 호그(HOG) 맴버쉽이란? (2) - 국제 H.O.G. 웹사이트 가입하기


할리데이비슨 H.O.G. 호그(HOG) 맴버쉽이란? (2) 

<국제 H.O.G. 웹사이트 가입하기>
 

 앞서 이야기한 바와 같이 할리데이비슨(Harley-Davison) 코리아에서 이륜 자동차를 구매하면 1년간 자동으로 국제 호그(H.O.G., HOG, Harley-Davison Owners Group, 할리데이비슨 이륜 자동차 소유자 모임) 맴버쉽에 가입된다. 하지만 이 호그 맴버쉽은 역시 앞서 이야기한 바와 같이 만기 날짜가 있다. 1년이 지나고 갱신해 주지 않는다면 맴버쉽 서비스가 종료되는 것이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에 따로 대행료 추가없이 갱신 대행을 부탁할 수 있지만 크게 어려운 점이 없으니 직접해 보는 것도 한 명의 호그로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한국에서 호그 맴버쉽 갱신을 위한 수단 중 가장 손쉬운 방법은 역시 국제 호그 맴버쉽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다. 물론 할리데이비슨 이륜 자동차를 정상 경로로 구입했다면 자동으로 호그 맴버쉽에 가입되지만 웹사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따로 가입을 해 주어야 한다. 아래 링크를 통해 국제 호그 맴버쉽 웹사이트에 접속해 보자.

 


 위 이미지와 같은 웹페이지가 표시된다. 위 이미지에서 붉은 색으로 표시해 놓은 CREATE PROFILE 버튼을 클릭하자. 할리데이비슨 코리아에서 신차를 구입했다면 이미 호그 맴버로 등록되어 있으므로 JOIN NOW 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다. 만약 할리데이비슨 코리아에서 구입하지 않아 아직 호그 맴버가 아니라면 JOIN NOW 버튼을 이용하자.


 차례로 빈칸을 채워넣자. 이메일 주소가 아이디가 되므로 자신이 소유한 이메일 주소를 적어넣자. 이름을 적는 란에서 MI 항목은 미들네임이다. 한국인은 대부분 성과 이름으로 이루어진 명칭을 사용하므로 거의 공백으로 나두게 되는 항목이다. 생일은 월/일/년 순으로 적어넣자. 옆에 성별 남(Male), 혹은 여성(Female)을 선택한다. 마지막으로 붉은 선으로 표시해 놓은 빈칸에는 호그 맴버쉽 넘버를 적어 넣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한국인인 경우 KR로 시작하는 7자리 숫자이다.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이륜자동차 구입 당시 미국 할리데이비슨 본사인 밀워키로부터 배송되어 온 맴버쉽 카드에서 확인하는 것이다.


 붉게 표시된 부분에 맴버쉽 번호가 적혀있다. 이 번호를 위 빈칸에 입력한다. 참고로 맴버쉽 카드에서 맴버쉽 만기(EXPIRES) 날짜도 확인할 수 있다. 호그 맴버쉽 넘버를 적어넣었다면 최하단의 SAVE CHANGE 버튼을 누름으로써 웹사이트 가입이 완료된다.


 가입이 완료되면 국제 호그 웹사이트의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다.  차대번호(Vin Number, 차량 식별 번호)를 입력해 자신의 이륜자동차를 등록할 수도 있으며 자신의 프로필을 작성하고 구글맵 기반의 라이딩 플랜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물론 웹상에서 간단하게 맴버쉽 기간 연장 갱신도 가능하다. 다음 시간에는 맴버쉽 기간 갱신에 관해서 이야기 해 보겠다.


할리데이비슨 H.O.G. 호그(HOG) 맴버쉽이란? (3) - 국제 H.O.G. 맴버쉽 갱신하기

할리데이비슨 H.O.G 호그(HOG) 맴버쉽이란? (1) - H.O.G 맴버쉽 만기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