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오미(Suomy)는 이탈리아 국적의 이륜 자동차용 헬멧 제조사이다. WSBK, MotoGP 등의 세계 최대 이륜 자동차 경주의 유명 선수들의 헬멧을 스폰서하면서 그 기술력이 입증된 헬멧 제조사이기도 하다.

 
 수오미의 제품은 가벼우면서도 손색없는 안전성, 무엇보다도 예술에 가까운 화려한 헬멧 그래픽으로 유명하다.


 
 세계적으로 가장 인지도가 높은 헬멧 제조사는 일본의 아라이(Arai)이지만 그에 못지 않은 인지도를 가진 헬멧 제조사가 역시 일본의 쇼에이(Shoei), 그리고 이탈리아의 수오미라고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제조사는 수오미! 


 물론 무척이나 화려한 그래픽으로 유명한 회사이지만 내가 선택한 SUOMY APEX 60'S LEGEND 모델 처럼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그래픽의 헬멧도 있다.
 

 
 안전 기준 DOT를 통과한 제품, 어쨌든 안전성 부분은 이미 충분히 믿을만하다. 1,200그램으로 아라이나 쇼에이의 제품보다 가벼우면서도 충분한 안전성을 보장한다. SUOMY APEX 60'S LEGEND  모델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그래픽이 특징이다.

 
  또 하나 수오미 제품의 큰 장점은 우수한 내피이다. 부드러운 소재로 착용성도 우수하며 내피만 따로 떼어내서 세탁도 가능하다.

 
 턱 고정 끝은 D링이 채용되어있다. 헬멧을 쓰고 벗을 때 불편하지만 안전성 면은 최고로 평가받고 있는 형식이다. 때문에 아라이 쇼에이의 풀페이스도 이 형태를 취하고 있다.

 
 또 한가지 더! 기본 제공되는 헬멧 커버의 품질이 상당히 우수하다.

 
 일단 기본적인 디자인부터 멋지며!

 
 겉감과 안감이 이중구조로 되어있어 헬멧 그래픽에 상처가 나는 것을 방지해준다.

 
 실재 착용 사진을 몇 장 올려보았다. 약 1년간 착용하면서 느낀 만족도는 상당히 높다. 실제로 여태까지 착용해본 풀페이스 중 가장 맘에 드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일단 심플하면서도 힘있고 세련된 그래픽이 가장 마음에 들며 가볍다. 양질의 내피 덕분에 착용감도 우수하다.

 
 아라이 제품보다는 주행풍 소리가 조금 크게 들리는 듯 하지만 주행풍을 싫어하지 않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수오미의 그래픽 도장 방식이 상처가 쉽게 생긴다는 설이 있지만 나 같은 경우 아직 크게 느껴본 적은 없다.


 현재 정품 스모크 쉴드를 장착해 사용중이다. 원래는 클리어 쉴드와 선그라스의 조합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수오미의 스모크 쉴드는 개인적으로 만족도가 높다. 물론 야간에 스모크 쉴드를 사용하는 것은 절대 좋은 선택이 아니지만 수오미 쉴드의 경우 야간시안성도 괜찮은 수준이다. 전 모델의 기본 쉴드 조차도 김서림 방지 처리가 되어있다는 점도 무척 주목할 만 하다.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서가 2012.04.28 17: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모델의 기본 쉴드 조차도 김서림 방지 처리가 되어있다는 점도 무척 주목할 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