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매킨토시와 놀자

초보가 초보에게 알려주는 맥OSX Snow Leopard 가이드 (3)-매직마우스 사용하기


매직마우스(Magic mouse) 100% 사용하시기


 매직마우스(Magic mouse 이하 마술쥐)는 멋진 디자인 만큼 그 기능도 무척 뛰어납니다. 저번에 알려드린데로 마술쥐의 설치가 끝나셨다면 마술쥐를 100% 사용해 봅시다.

 마술쥐의 사용법은 맥 OSX Snow Leopard의 '시스템 환경설정'의 '마우스'항목에서 가장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습니다. Dock의 시스템 환경설정>마우스 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열립니다.


 위의 창 오른쪽에 간단하면서도 자세한 동영상으로 마술쥐의 사용법을 설명해 줍니다.
 동영상 설명의 순서데로 마술쥐의 사용법을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왼쪽 손가락을 살짝 든 상태로 오른쪽 클릭하면 보조클릭이 됩니다.

2. 마술쥐를 손가락으로 위 아래로 문지르면 일반 마우스의 휠 기능이 동작합니다.
   단, 일반 마우스의 휠과 다른 점은 관성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빠르게 문지르는만큼 관성이 강해집니다.
   재밌다고 너무 세게 문지르다가 마우스를 모니터로 날려버리실지도 ㅋㅋㅋ

3. 사진이나 그림 파일을 미리보기로 열고 손가락을 원터치 상태로 한 바퀴 돌리며 문질러 보세요.
   그림을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4. 여러장의 사진이나 그림파일을 미리보기로 열고 두 손가락을 마술쥐에 터치한 상태로 좌우로 쓸어넘기듯    문질러보세요. 페이지를 넘기는 동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5. control 키를 누른 상태고 마술쥐를 한 손가락 터치상태고 위 아래로 문질러보세요. 맥의 디스플레이 전체    화면을 확대 축소할 수 있습니다.

매직 마우스(Magic mouse) 200% 사용하기

 마술쥐는 시본적으로 3손가락 터치까지 인식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이런 독특하고 앞선 마술쥐 조작방법을 제스쳐(Gesture)라고 부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위의 기본 제스쳐 이외에 훨씬 더 많은 조작이 가능한 시스템이라는 말이되겠습니다. 그런 취지에서 한 개인 사용자가 좋은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해 놓았습니다. 


'BetterTouchTool'이라는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마술쥐의 제스쳐를 개인 설정할 수 있게 만든 응용프로그램입니다. 게다가 이 응용프로그램은 터치패드의 제스쳐까지도 개인 설정해 사용할 수 있게 만든 유용하고 우수한 응용프로그램입니다. 꼭 한 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또 하나 맥의 마우스 포인터 이동 속도는 기본적으로 윈도우보다 느립니다.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의 마우스 포인터 최고 이동속도와 비슷한 수준의 이동 속도를 가능하게 해 줍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다중에 유용한 응용 프로그램들을 포스팅할 계획인데 그때 자세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아래 링크된 제작자의 블로그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마운 분이니 간단히 영어로 인사정도라도 해 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