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매킨토시와 놀자

초보가 초보에게 알려주는 맥OSX Snow Leopard 가이드 (2)-스노우 레오파드 변경점

 오늘은 OSX Snow Leopard(이하 설표)의 변경점을 간략히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대략적인 변경점을 가장 잘 소개해 놓은 곳은 뭐니뭐니 해도 애플코리아 홈페이지입니다. 여기서는 일단 초보로서 알면 좋을 변경점들을 간략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곳에서 간단히 맛보기를 하신 후 애플 코리아를 방문해 보세요. 아래 링크를 연결해 봅니다.

맥 OSX Snow Leopard의 대략적인 변경점


1. 다시 만든 것이 아닌 정교하게 가다듬은 업그레이드 OS
   설표는 이미 잘 만들어진 OSX Leopard(이하 걍표)의 장점들을 극대화 시킨 업그레이드 버젼입니다. 더 정교하고, 더 간단하며, 더 빠릅니다.

2. 64비트 전환
   최근 컴퓨터 업체 전반이 32비트에서 64비트 체제로 전환중입니다. 64비트의 장점은 더욱 빠른 처리 속도와 32비트보다 더 큰 용량의 메모리 사용을 가능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32비트 체제하에서는 4GB의 램 메모리를 인식하는 것이 한계이지만 64비트는 이론상 160억GB의 램도 인식가능하다고 합니다.

3. 더 나은 성능의 Finder
   안그래도 빠른 파일 탐색기인 Finder 가 더 빠른 응답성을 보여줍니다.PDF확장자의 경우 응답속도가 기존 보다 1.8배 빨라졌고 JPEG파일의 경우 1.4배 더 빨라졌습니다. 검색 도구인 Spotlight의 기능도 늘어났습니다.

4. Dock기능과 Expose기능의 만남
   Dock의 아이콘을 클릭한 상태로 있으면 해당 응용프로그램의 Expose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Expose의 기능도 늘어났습니다.

5. 트랙패드를 이용한 한자입력
   한자입력시에 무척 편리한 기능입니다. 트랙패드가 설치된 맥에서 트랙패드에 한자를 손으로 직접써서 입력할 수 있습니다. 

6. 빠르고 안정적인 업그레이드 설치
   정말 업그레이드 설치가 간편하고 안정적입니다. 업그레이드시 설치된 응용프로그램의 호환성 여부를 체크하며 전원 공급으로 예기치 못하게 설치가 중단되어도 데어터 손실없이 설치를 계속 할 수 있습니다.

7. 가벼워진 덩치
   업그레이드임에도 불구하고 덩치가 커지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7GB가량의 용량이 줄어듭니다. 하드 공간을 더 확보할 수 있겠죠.

8. Safari 성능 향상
   Safari가 64비트 기반의 Safari 4로 업데이트 되면서 더욱 빨라졌습니다. 그리고 충돌에도 강해졌네요.

 이 정도면 확실히 설표에게 비용 투자의 값어치가 있다고 봅니다. 체감 속도라든지 편의성 향상도 많이 느껴지고요. 자세한 세부 사항은 다음 시간에 계속 포스팅 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