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 드리는 Deer Hunter Challenge아이폰을 이용해 가상 공간 안에서 현실적으로 표현된 사냥을 즐기는 게임입니다. 실제로 사냥을 스포츠로 분류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특별히 필요에 의한 것이 아닌 유희를 위해 생명을 죽여야 한다는 찝찝함은 분명히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 면에서 Deer Hunter Challenge는 단지 게임일 뿐 실제로 살아있는 생명을 총으로 쏘는 행위를 하지 않아도 되니 좀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Deer Hunter Challenge 는 한국 아이튠즈에는 등록되어 있지 않으므로 미국 아이튠즈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Deer Hunter Challenge는 아이폰을 이용해 재미있게 잘 표현된 가상의 사냥을 즐겨볼 수 있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의 제작사는 Glu 이지만 유통사는 아타리(ATARI)입니다. 최초의 게임 개발 전문 회사로 알려져 있으며 애플의 현 CEO이자 창립자인 스티브 잡스(Steve Jobs)가 처음으로 직장 생활을 한 회사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플레이할 캐릭터를 설정합니다. 성별과 인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화면에서는 사냥도구나 복장을 구입하거나 사용할 수 있으며 사냥 성적을 열람하는 등 게임의 전반적인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사냥지를 디지털 3D로 표현된 지구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냥지에 도착하면 게임의 목표와 사냥 일 수 등을 알려줍니다. 


 게임 진행은 두 가지 모드로 진행됩니다. 첫번째로 추적 모드입니다. 동물들의 이동이 발자국으로 표시되며 이 발자국들을 따라 진행하다 보면 사냥 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동물과 가까워 지면 사냥 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냥 위치를 선정하고 목표물을 시야안에 잡아내야 합니다. 


 사냥감을 발견했다면 목표를 줌인 하고 조절한 다음 STEADY 버튼을 터치해 숨을 참고 떨림을 줄여야 합니다. 조준이 완료되면 화면을 터치해 총을 발사하고 사냥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목표물과 너무 가깝거나 지나치게 오랜 시간을 낭비한다면 동물들이 이상을 감지하고 도망을 갑니다. 야생의 본능이란 무시무시한 것이니까요.

 Deer Hunter Challenge는 상당히 재미있는 사냥 가상 체험 게임입니다. 제목과는 다르게 사슴 뿐 아니라 곰과 같은 여러 동물들을 사냥해 볼 수 있으며 다양한 도구를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사냥을 해 보고 싶지만 여러 가지 제약 때문에 미루고 계시다면 Deer Hunter Challenge를 이용해 가상 체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mfod.tistory.com BlogIcon 더머o 2011.01.19 19: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직접사냥보다는 이런 게임을 시뮬레이션 화시켜서 사냥하면 정말 좋을텐데 말이죠..

  2. Favicon of http://kplanet.tistory.com BlogIcon 완다상 2011.01.30 01: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재밌습니다
    중독성강한 그런재미는아니지만 전부터 이런류의게임원했는데 찾은것같아요ㅎㅎ
    재미보다는 눈이즐거운게임...

    • Favicon of https://mihuwang.tistory.com BlogIcon 미후왕 2011.01.30 09: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ㅋㅋ 자연을 잘 표현한 배경을 말씀하시는군요.
      정말 저런 자연이 풍성한 곳에서 꼭 사냥이 아니더라도
      하이킹 같은 거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3. ㅡㅡ; 2011.02.11 13: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렙업했다가도 자꾸

    리셋되어 1렙 되어버리는데. 다른분들도 그런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