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좌우로 기울여 최대한 빠르게 공을 밑으로 굴리는 게임 FallDown!, 70년대 게임에서나 볼수 있을 법한 그래픽에 틸트 기능많을 사용한 초 간단 게임이지만 미국 앱스토어에서 이정도로 좋은 반응을 받을 수 있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아마도 단순함과 간단함이 미덕으로 작용했기 때문이겠죠?
 FallDown!은 한국 앱스토어에 등록되어 있지 않으므로 미국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으시길 바랍니다.


 네온 빛깔을 사용한 초 간단 그래픽, 어렸을 적 8Bit 컴퓨터의 5.25인치 플로피 디스크 게임들을 연상시킵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아이폰을 좌우로 기울여 붉은 공을 굴릴 수 있습니다. 화면이 강제로 아래를 향헤 계속 스크롤 되므로 붉은 공을 최대한 빠르게 아래로 내려보내야 합니다. 


 붉은 공을 아래로 내리는 속도가 화면 스크롤 속도보다 늦어지면 위와 같이 바닦과 화면 상단에 붉은 공이 눌려버리고 게임 오버됩니다. 


 게임오버되면 스코어가 기록됩니다. 아래로 많이 내려갔을수록 높은 점수를 기록할 수 있겠죠? 세계 여러 게이머들과 성적을 비교해 볼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은 휴대용 기기입니다. 그렇다면 아이폰의 게임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일까요? 아마도 이동중 짬을 내어 간단히 즐기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일 것입니다. 이렇게 짬을 내어 즐기는 만큼 오랜 시간을 들여 느긋하게 즐기는 게임보다는 FallDown! 처럼 최대한 간결하고 짧게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가장 정답에 가까운지도 모르겠습니다.


Posted by 미후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