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애플 이야기

아이팟 터치 4세대를 만나보다! iPod Touch 4G



 레티나(Retina) 디스플레이, 전 후면 카메라를 더해 등장한 아이팟 터치(iPod Touch) 4세대!! 아이폰4의 대부분의 기능이 녹아들어간 아이팟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절친한 지인에게 선물로 사 주게 되면서 아이팟 터치 4세대를 만나보게 되었습니다. 
 아이폰4의 레티나 디스플레이 보다는 약간 선명도가 떨어지고, 카메라의 해상도도 낮은 단점이 있지만 얇고 가벼운데다 아름답기까지한 외관에 이미 MP4플레이어의 한계를 넘어선 모바일 기기로 상당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견해로 아이폰들 보다 디자인이 무척 세련되어 보입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모바일 기기중 아이팟 클래식과 함께 최고의 디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빛나는 은색에 부드러운 곡선을 보여주는 후면이 보기에 좋습니다. 예전 아이팟 터치는 후면에 검은색의 Wi-Fi기기가 돌출되어 살짝 디자인을 망쳤지만 4세대의 경우 매끈한 후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기스 잘 생기는 재질입니다.
 이번에 구매한 아이팟 터치 4세대는 8G 제품을 애플코리아에서 주문하였습니다. 선물인 관계로 애플코리아의 선물포장 서비스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5천원의 비용이 추가됩니다. 
 처음으로 선물포장 서비스를 이용해 본 견해는 10점 만점에 7점 정도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시지를 복사해 놓은 엽서의 퀄리티가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특별히 따로 포장없이 간편하고 깔끔하게 포장해서 선물하시려면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코리아의 선물 포장 구성입니다. 붉은 색 신축성이 있는 헝겁 밴드, 자신이 원하는 메시지가 세겨저 전해지는 엽서, 그릭고 아이팟 터치를 감싼 박스입니다. 5천원이 비싼 것일까요? 아님 싼 것일까요? 저는 판단하기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드디어 선물 포장사이로 아이팟 터치 4세대가 등장합니다.
 아이팟 터치의 포장은 애플 매직마우스를 포장한 케이스와 동일한 투명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아직 동기화 전이라 아직 아무런 기능도 활용할 수 없습니다. 
 아이팟 터치 4세대의 후면 디자인은 무척 마음에 드는 점입니다. 흠이 잘 생긴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이팟 터치의 이어폰은 아이폰4의 그것과 다르게 리모컨겸 마이크가 달려있지 않습니다. 아이폰4의 이어폰을 사용해본 결과 리모컨 기능이나 마이크가 호환되지 않습니다. 아이팟 터치4세대에는 동기화 케이블은 들어있지만 아이폰에 들어있는 충전기는 들어있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USB포트를 이용해 충전해야 합니다. 

 구입한지는 약 3주 정도의 사용기간 동안 저의 지인의 아이팟 터치 사용 소감은 상당히 호의적입니다. 저와 페이스타임(FaceTime) 화상통화도 자주 하고 여러 앱을 깔아 잘 활용하고 있으며 MP3 플레이어의 기능으로도 충실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모바일 기기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