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아이폰과 놀자

아이폰 무료 앱 24 - 오페라 미니 웹브라우저

 저는 오페라 웹브라우저를 이렇게 표현하곤 합니다. 비운의 최강 웹브라우저라고 말입니다. 뛰어난 성능에 선구적이며 충실한 기능들로 중무장한 최강의 웹브라우저이지만 왠일인지 인지도는 그리 높지 않습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웹브라우저이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아이폰 앱은 오페라 웹 브라우저의 모바일 버전인 오페라 미니입니다. 아직 아이폰용 오페라 미니는 기본 웹 브라우저인 사파리에 비해 많은 부분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앞으로의 발전성이 무척 기대됩니다. 그리고 독특한 데이터 전송 특성 덕분에 사파리에 비해 큰 이미지의 경우 전송 데이터양이 작다는 장점을 가지고있습니다. 즉, 3G 통신망을 이용한 인터넷 이용시 사파리보다 데이터 사용량이 더 적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무제한 데이터 사용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데이터 사용량을 아껴야 하시는 분들은 오페라가 하나의 좋은 도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나 맥용 오페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하단의 링크를 통해 제가 작성한 포스팅들을 한 번 보시길 바랍니다. 


비운의 최강 웹 브라우저 오페라 관련 포스팅 보기


 기본 인터페이스는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스피드 연결이라고 불리는 웹페이지 미리보기 기능입니다. 각 웹페이지의 미리보기를 터치하면 해당 웹페이지를 표시합니다. 하단의 버튼은 왼쪽부터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새로고침, 탭브라우징, 환경설정 순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오페라 미니의 기본 웹페이지 표현 화면입니다. 우측 하단의 버튼으 숨겨진 하단 기능 버튼을 표시합니다. 우측 상단에 위치한 검색기는 구글을 기본으로 여러가지 검색 엔진을 제공합니다.













 하단의 탭브라우징 버튼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표시됩니다. 지금은 모든 웹브라우저에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탭브라우징 기능의 원조는 오페라입니다. 일반적인 웹브라우저의 탭브라우저 기능과 동일하며 탭이 웹 페이지의 미리보기를 표시합니다.












 하단 가장 우측에 위치한 환경설정 버튼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표시됩니다.

북마크 : 인터넷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와 같은 기능입니다. 

방문목록 : 자신이 방문했던 웹페이지가 기록됩니다.

시작 페이지 : 시작페이지인 스피드 연결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저장된 페이지 : 저장된 페이지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설정 : 오페라의 환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품질을 선택해 데이터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서 : 페이지에 표시되는 문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일반 웹브라우저의 Ctrl D와 같은 기능입니다.

도움말 : 오페라에 관한 간략한 정보와 팁을 볼 수 있습니다.




 설정 화면에서는 오페라 웹브라우저의 선구적 기능인 오페라 링크(Opera Link)기능을 키거나 끌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오페라 계정을 가지고 있는 분들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오페라 계정에 로그인된 모든 컴퓨터의 북마크, 즉, 즐겨찾기를 동기화 합니다. 한 곳에서만 오페라에 북마크를 추가해 놓으면 어디서든 오페라 계정을 통해 같은 북마크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페라의 무척 편리한 기능이지만 아쉽게도 아이폰의 오페라 미니에서는 아직 제대로 구현되고 있지 않습니다.



 윈도우나 맥, 여타 모바일 용 오페라의 뛰어난 모습에 비하여 아이폰의 오페라는 아직 많이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충분히 기대되는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아이폰 관련 다른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