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아이폰과 놀자

아이폰 무료 앱 22 - 쇼스팸가드 앱으로 스팸 원천봉쇄하기


 미국의 유명 통계 업체 시만텍에 따르면 전 세계 메일 발생량의 92%가 스팸 메일이라고 합니다. 실로 놀라운 수치라 할 수 있습니다. 휴대 전화가 대중화 되면서 스팸 메시지 역시 스팸 메일 발생량 못지않게 휴대 전화 사용자들을 괴롭히고 있는 것이 사실 입니다. KT 측에서 사용자가 임의로 스팸 메시지나 전화를 막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중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앱은 이러한 스팸 가드 기능을 특화한 아이폰용 앱입니다.

 일단 이 앱을 사용하려면 KT의 쇼 계정이 필요합니다. 하단 가장 왼쪽에 위치한 차단번호 앱을 터치해 직접 전화 번호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보시면통 차단 번호와 TOP랭킹 버튼이 있습니다. 모두 KT측에서 스팸으로 판단해 차단된 번호입니다. 상단 우측의 '+'버튼을 터치해 원하는 차단번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차단 번호를 입력하고 간단한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자주 걸려오는 스팸성 전화라던지 받기를 원치 않는 전화번호를 추가해 놓을 수 있습니다.













 하단의 차단문구 버튼을 터치해 나의 차단문구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설정된 차단 문구가 포함된 메시지는 스팸으로 분류되어 차단됩니다. 상단 우측의 '+'버튼을 터치해 원하는 문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스펨메시지 버튼을 터치하면 스팸으로 분류되 차단되어 나의 휴대 전화기에 전송되지 않은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잘 활용한다면 스팸 메시지를 100% 차단하는 것도 가능하겠지요? 저 같은 경우도 스팸 메시지의 상당수를 차단해 쾌적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차단을 고려해 문구 사이에 특수 문자를 집어넣는 등 지능적  악성 스팸 메시지는 간혹 오지만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