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아이폰과 놀자

아이폰 무료 앱 19 - 빠른 교통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앱 8선



 아이폰 등의 스마트폰이 가진 가장 큰 강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쉽고 빠른 정보 접근성일 것입니다. 특히 이동중 사용이 용이 하기 때문에 교통이나 지리에 관한 정보를 얻기에 무척 편히합니다. 아마도 위의 8가지 무료 앱만 설치해 놓아도 도보, 자가용, 전철, 버스, 기차 등 모든 이동 수단의 정보와 목적지의 정보를 빠르게 얻어 쓸데없이 길바닥에서 시간을 낭비하는 일들을 많이 줄여줄 것입니다. 정말 SF 영화에서만 보아오던 신기한 세상에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쇼내비
 길막힘, 지저분한 운전 예절등으로 얼룩진 정말 운전하기 싫은 도시 서울!,  저는 정말 서울에서 운전대를 쥐기가 싫답니다. 하지만 어쩔수 없이 운전대를 잡아야 할 일들은 비일비재하죠. 
 자가룔 운전시 아이폰이 내비게이션 역할까지 할 수 있게 해 주는 무료앱으로 쇼내비가 있습니다. KT에서 공식 서비스 중으로 무료임에도 상당한 수준의 내비게이션 성능을 보여 줍니다. 하지만 아직 많은 발전이 필요한 앱이기도 합니다. 문제는 3G 데이터 통신량 이겠죠?






 지하철
 상당히 발달된 지하철, 전철 대중 교통을 가지고 있는 서울시, 거미줄 처럼 여기 저기로 뻗어있는 철로를용하면 서울 시내의 왠만한 목적지는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그만큼 편리한 전철 교통을 소지했으며 아직도 지하철 교통로는 늘어나고 있는 중입니다. 아마도 서울시 내에서 가장 편리한 대중 교통 수단이 아닌가 합니다.
 앱 지하철은 전철, 지하철의 노선표와 간단한 이동 소요 시간등을 검색할 수 있는 편리한 앱입니다.







서울버스
 이명박 현 대통령이 서울 시장일 시절 버스 중앙 차로제와 환승 시스템을 새로 도입할 당시 정말 말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막상 시행되고 나니 그 편리함에 모든 반대 의견들이 한순간에 싹 사라져 버렸죠?
 버스 중앙 차로제는 도로 교통량에 큰 상관없이 버스운행이 가능하고 환승 요금제로 교통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서울 버스 앱은 서울 시내의 버스 노선을 검색할 수 있는 편리한 앱입니다.







아이코레일
 한국의 철도 교통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아이코레일, 기차 이용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정보
 역시 자동차를 이용한 교통 정보를 얻기에 유용한 앱입니다. 각 고속도로의 상하행 도로 교통 상태가 평균행 속도로 표시됩니다. 고속 도로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도로가 많이 밀리고 있다면 돌아가는 센스를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 지도
 세계적으로 구글맵이 유행하고 있다면 국내에는 다음 지도가 있습니다. 다음 로드뷰와 연동해 왠만한 지역은 손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지역 정보를 잘 담고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국내 최대의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지도 서비스 입니다. 역시 위치 찾기에 능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스캔서치
 스캔서치는 대표적인 증강현실 앱 중 하나 입니다. 근처의 은행, 병원, 편의점, 맛집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