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아이폰과 놀자

아이폰 아이포토(iPhoto)로 사진 관리하기 - 초보를 위한 아이폰 가이드 33


 아이포토(iPhoto)는 맥 OS X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사진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이 아이포토 프로그램은 사용하면 사용할 수록 사진관리에 무척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뿐만아니라 아이폰과의 궁합도 뛰어나 아이폰의 동기화를 통하여 무척 편리하게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맥으로 가져와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맥으로 아이폰 동기화를 수행한다면 반드시 사용하게되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아이포토와 친해지셔서 아이폰의 사진관리에도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을 맥과 연결하면 자동으로 동기화가 진행됩니다. 동기화가 진행되면 자동으로 아이포토와 아이튠즈가 실행됩니다. 하지만 기본 설정 상으로는 사진을 맥 상에 저장하려면 수동으로 저장 작업을 해 주어야 합니다. 동기화가 종료되면 위 이미지처럼 아이포토상에 아이폰 기기가 표시되고 아이폰의 사진들이 보여집니다. 위 이미지에 붉게 표시된 1번 위치으 자신의 아이폰 기기를 선택한 다음 2번 위치의 선택된 사진 가져오기, 또는 모두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된 사진 가져오기 버튼은 말 그대로 아이포토에 표시된 사진의 일부만을 선택해 놓고 해당 사진 이미지만 맥에 저장합니다. 모두 가져오기는 아이폰에 저장된 사진 이미지 중 아직 맥에 저장되지 않은 사진만 모두 맥으로 가져옵니다.


 선택된 사진 가져오기, 또는 모두 가져오기 버튼을 통해 사진 이미지를 가져오는 작업이 완료되면 아이폰 안의 가져온 사진을 그대로 놔둘 것인지 지울것인지 물어보는 창이 표시됩니다.


 맥 OS X는 사진 관리는 아이포토를 사용하도록 적극 유도합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포토를 통해 저장되는 이미지는 아이포토 프로그램으로 연결된 iPhoto Library 폴더에 저장됩니다. 다른 폴더는 Finder를 통해 폴더가 표시되지만 iPhoto Library 폴더는 바로 아이포토로 표시됩니다.
 iPhoto Library 폴더의 기본 위치는 Macintosh HD>사용자>사용자 아이디 입니다. 사용자 아이디는 처음으로 Mac OS X를 기동했을때 사용자가 직접 적어넣은 아이디입니다. 


 위의 작업이 완료되면 iPhoto Library 폴더상에 아이폰의 이미지가 옮겨집니다. 해당 이미지를 원하는 폴더에 저장하고자 한다면 다음 작업을 수행하면 됩니다. 아이포토에서 위 이미지의 1번으로 표시된 사진을 클릭합니다. iPhoto Library 폴더에 저장된 이미지가 촬영된 시간에 따라 2번 위치에 분류되어 표시됩니다. 표시된 이미지를 선택하여 원하는 폴더에 끌어다 놓으면 원하는 폴더에 이미지가 저장됩니다. 

 아이포토는 좀 더 높은 수준의 사진 이미지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처음에는 조금 생소할 수 있지만 익숙해진다면 정말 깔끔하게 사진을 분류 정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