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아이폰과 놀자

아이폰 무료 앱 15 - 아이폰으로 한국화 화첩을 가져보자, 신윤복, 김홍도, 정선


 한국화는 서양화가 가지고 있지 못한 도 다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한국화를 아이폰을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의 한정된 화면으로 제대로 그림을 감상하는 것이 불가능하겠지만 가볍게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감상할 수 있다는 면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을 만 하겠습니다. 현재 제가 감상해본 화첩 앱들은 김홍도, 정선, 신윤복의 그림들입니다. 아이폰으로 계속 이러한 의미 있는 앱들이 많이 만들어지고 많은 사람들이 접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신윤복의 쌍검대무(雙劍對舞)입니다.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는 그림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모든 그림은 가로 보기가 지원되며 멀티 터치를 통해 확대 축소도 가능합니다. 아이폰4의 디스플레이 성능이 무척 고맙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각 화백들에 관련한 지식들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실 여기 쓰여진 것이 알려진 화백들의 정보 대부분이라고 말해도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그만큼 알려진 것이 많지 않으니...


 이런 앱이 존재한다는 점만으로도 무척 감사할 일이지만 두 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위의 이미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가로 화면으로 감상하면 광고가 그림의 일부를 가린다는 점입니다. 무료앱임으로 어쩔수 없는 점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또 하나는 그림으로 제공되는 해상도가 충분치 않아 보인다는 점입니다. 좀더 고해상도의 그림들이 제공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