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아이폰과 놀자

아이폰 무료 앱 13 - 말을 따라하는 디지털 고양이와 놀아보자! Talking Tom


 아이폰의 앱(Application program, App, 응용프로그램, 어플, 앱, 이하 앱)중에는 아이폰의 특성을 잘 활용하면서도 아이디어가 번뜩이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토킹톰(Talking Tom)역시 아이폰의 특성을 잘 활용하면서도 독특한 아이디어를 잘 가미한 앱입니다.아이폰의 음성 인식 기능을 활용한 앱입니다. 아이폰의 음성 인식 기능을 이용해 사용자가 아이폰의 마이크에 대고 한 말을 고양이 톰(Tom)이 그대로 따라합니다. 놀라울 정도로 정확한 음성 인식을 보여줍니다. 영문뿐 아니라 한글 음성에도 상당히 높은 인식율을 보여줍니다. 아이폰의 음성 인식 기능의 가능성을 잘 보여주는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은 회사에서 만들어진 앱들로 Talking Hippo, Talking Larry, Talking Harry가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이 녀석들과도 놀아보세요.













 무언가 소심해 보이기도 하고 섬세해 보이기도 하는 이 녀석이 바로 톰입니다. 왼쪽 상단의 카메라 모양 버튼으로 영상을 아이폰에 녹화할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에 머그컴 모양의 버튼은 톰에게 우유를 먹일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의 버튼들은 돈을 지불하고 톰이 할 수 있는 동작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톰을 때린다거나 만져준다거나 꼬리를 거드리거나 발을 만져 보세요. 재미있는 반응을 보입니다.








 가장 중요한 말하는 톰의 능력은 바로 사용자의 말을따라한다는 것입니다. 아이폰의 마이크를 향해 몇가지 말을 해 보세요. 귀기울여 들은 톰은 말을 그대로 따라합니다. 놀라운 정확도로 말입니다. 참고로 아이폰의 마이크는 우측 하단에 위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