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애플스토어는 서양 명절에 맞게 일년에 한 번, 단 하루간 애플스토어의 일부 폼목을 10%내외로 할인해 판매하는 블랙프라이데이라는 행사가 있다. 이 행사는 아시아에서 아시아 명절에 맞게 날짜가 조정되어 실행되고 있는데 일명 레드프라이데이라 불리고 있다. 한국에서는 2011년 처음으로 실행되었으 2012년에 이어 2013년 1월 25일 3번째로 실행된다. 할인 품목은 애플 제품의 일부 품목으로 행사 당일에 발표되지만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를 통해 추정해 보면 아이폰5, 아이패드 4세대가 할인 품목에 포함되고 아이패드 미니가 제외될 가능성도 예상해 볼 수 있다. 예상은 예상일 뿐이지만 말이다. 그동안 필요하지만 구입을 미루고 있었다면 이 날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날 행사는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서만 진행된다. 오프라인 매장은 할인을 받을 수 없다.   



 또 하나 재미있는 것은 애플코리아의 레드프라이데이 광고 페이지 우측 상단에 지금 채팅하기 버튼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어차피 할인될 품목도 가격도 당일 발표되니 달리 질문할 내용도 없었지만 호기심이 발동해 버튼을 클릭해 보았다.



 위와 같은 채팅창이 나타난다. 애플 지니어스 사진 하단 우측의 i 버튼을 클릭해 보았다.



 애플 직원인 지니어스에 관한 설명이 나온다. 채팅창 하단의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하고 20~30초 가량이 지나면 애플 직원과 채팅을 할 수 있다.



 왠지 아이메시지(iMessage)에 기반을 두고 만들어신 시스템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든다. 채팅은 꽤 원활히 진행되었고 상담원도 친절한 답변을 하였다. 물론 행사 당일 상담이 몰린다면 더 오랜시간이 걸릴 수도 있고 채팅이 그리 쾌적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말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