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즐거운 일상

햄버거 만들어 맛있게 먹기


 요리하는 취미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 요리를 할 때는 정성을 들여 열심히 만드는 편이다. 맛있는 음식을 먹는 행복을 무척 소중히 하기 때문이다. 정성들여 만든 음식은 특별한 요리 지식이 없어도 기본적인 맛은 보장하는 편이다. 요리 지식은 풍부하지만 정성이 부족한 사먹는 음식보다 못할 이유는 없는 것 같다. 일단 음식을 할 때는 정성을 들이기 때문인지 내가 만든 음식에 대한 반응은 대체로 좋은 편이다.

 
 나는 햄버거라는 음식을 무척 좋아한다. 하지만 패스트푸드 햄버거는 몸에 좋을 턱이 없고 수제 햄버거는 비싸기도 하거니와 역시 몸에 좋다는 보장도 없다. 때문에 지인이 방문한 관계로 햄버거를 만들어 보았다. 이번이 내가 만든 두 번째 햄버거이다.


 역시 햄버거는 패티가 가장 중요하다. 두 개의 햄버거는 다진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반반씩 섞고 다진 마늘, 양파, 파, 간장, 후추, 맛술로 맛을 냈고, 나머지 두개는 닭가슴살을 우유, 맛술, 허브솔트, 올리브유, 마늘 다진것 들을 섞은 소스에 재워 놓았다 후라이팬에 약한 불로 구웠다.

 
 나머지는 야채, 양파, 토마토, 피클, 치즈를 쌓고 마요네즈, 캐첩, 스테이크 소스로 맛을 내면 완성! 햄버거 빵이 내용물과 닿는 부분을 살짝 후라이팬에 익혔다. 


 역시 반응은 대만족! 먹어본 최고의 수제 햄버거라는 평까지 들었다. 만든 음식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는 것 만큼 보람있는 일도 없다. 나같은 경우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가볍게 반주 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적당하고 맛좋은 술은 음식의 소화에도 도움이 되고 음식을 더욱 맛있게 해 준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이전에 만들었던 햄버거가 더 맛있었다는 점! 무엇이 이렇게 맛의 차이를 낳게 했는가!? 의문이다.

 음식을 직접해 먹는 것은 상당히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사먹는 음식보다 건강에도 좋고 위생 상태(만드는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도 좋다. 가격도 저렴하고 자신의 취향에 맞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정성을 드린다면 사먹는 것 이상의 맛도 보장된다. 특히 만든 음식을 맛있게 먹는 것을 볼 때의 보람은 이루 말할 수가 없다. 이전에 조카들에게 스파게티를 만들어 주었을 때 맛있게 먹는 것을 보고 많은 보람을 느꼈던 것이 생각난다. 이런 것이 바로 음식하는 재미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