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아이폰 다이어리 플래너 S는 특유의 깔끔함과 기능성으로 국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음력 달력이 제공되고 일정을 스티커로 꾸며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그날 그날의 기분을 표시해 표시된 기분별로 일정을 분류할 수 있습니다. 깔끔한 사용자 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이 간편한 것이 큰 장점입니다.



 기본 사용 환경은 위와 같습니다. 처음 사용할 경우 제작자가 간략한 플레너 S 사용법을 적어놓은 일정이 나타납니다. 하루에도 여러가지 일정을 따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환경 설정을 통해 플래너 S의 여러 기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기능과 데이터 백업&복원 기능은 다이어리 앱으로서 필수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달력 모드로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정을 적어넣을 때는 날짜, 일정, 스티커, 기분, 연락처, 사진, 위치 등의 항목을 추가해 간단하게 디테일한 일정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위치는 아이폰의 GPS 기능을 이용해 기록할 수 있으며 사진은 아이폰 앨범의 사진을 사용하거나 즉석 촬영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 완료된 일정입니다. 일정의 중요도를 별 갯수로 표시할 수 있으며 기분을 표시해 일정 분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의 경우 앞으로도 계속 업데이트될 것이라고 합니다.

 플래너 S는 다이어리 기능에 꼭 필요한 기능만을 적절히 배치한 무척 간결하면서도 유용한 앱입니다. 게다가 스티커나 사진등을 추가할 수 있어 자칫 쉽게 질릴 수 있는 일정 작성에 소소한 재미를 부가하고 있습니다. 알람 기능이 없고 글꼴을 따로 설정할 수 없다는 점이 조금 아쉽지만 다음 업데이트에 반영된다니 약간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