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첨단 세계/아이폰과 놀자

아이튠즈 미국 일본 무료 계정 만들기 - 초보를 위한 아이폰 가이드 28


 현재 많은 분들이 아이폰4를 통해 아이폰의 세계에 첫발을 때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한 가지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애플(Apple)의 아이튠즈(iTunes)란 무엇이냐? 정말 간단히 한 마디로 정의하기 어려운 응용프로그램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이폰을 사용하기 한참 전에 이미 맥을 사용하고 있던 터라 맥 OS X에 기본 설치된 응용 프로그램인 아이튠즈와 접한지는 한 참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응용프로그램 도대체 무엇을 위해 계발된 응용 프로그램인지 그동안 거의 감을 잡지 못한채 사용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동기화 때문에 불가피하게 자꾸 이 아이튠즈를 사용하다보니 지금은 상당히 친해진 상태이며 아주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여러분들도 몇몇 분들은 아이폰과의 동기화를 통해 아이튠즈와 친해지신뒤 놀라운 기능에 매료되시는 분들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정말 할 수 있는 것들이 상당히 많은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뭐 아이튠즈의 활용에 관해서는 차차 글을 올릴 생각이고 오늘은 아이폰의 앱(응용프로그램, 어플, App, Application program, 이하 앱)을 좀더 다양하게 활용하기 위해 아이튠즈의 미국, 일본 계정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미 아이폰의 미국 계정 내 앱 숫자는 25만개를 넘어섰습니다. 무시무시한 숫자죠. 그리고 일본 앱 같은 경우는 아시다시피 게임이 발달한 나라임으로 게임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일본 계정도 필수겠죠? 계정 생성에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단지 영어, 일어로 표기되어 있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주소를 써 넣는 것입니다. 

아래의 설명된 작업은 아이튠즈에 로그아웃된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아이튠즈를 실행한 다음 왼쪽 메뉴에서 iTunes store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상단의 이미지 처럼 오른쪽 최 하단에는 기본적으로 동그란 태극기 마크가 표시될 것입니다. 한국 아이튠즈에 접속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이 동그란 태극기 마크를 클릭해서 동그란 미국 국기로 변경해 줍니다. 동그란 미국 국기로 변경되면 일단 미국 아이튠즈에 접속된 것입니다. 일본 계정을 만드실 때는 일본 국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무료 계정을 만드실 것이라면 무료 앱 설치 선택을 통해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상단의 Store 검색란에 Hoggy라고 적어 넣고 검색합니다. 이 점이 중요한데 무료 계정을 만들기 위해 카드 설정에서 None을 선택해야 합니다. 아래 Hoggy라는 무료앱을 찾는 과정을 반드시 행해 주어야 ㅋ후에 카드 선택란에 None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Hoggy라는 무료 앱이 검색됩니다. Free라고 쓰여진 버튼을 클릭합니다. 계정이 있다면 해당 앱이 다운받아지겠지만 계정이 없다면 다음 화면이 표시됩니다.

 다음과 같은 창이 표시됩니다.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할 수 있겠지만 계정이 없다면 상단의 새로운 계정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의 화면이 표시되면 Continue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이용 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하단의 동의 의사를 표시하는 체크 박스에 체크 하시고 Continue버튼을 클릭합니다.

 상단부터 차례로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비밀번호 재입력, 비밀 번호 잊었을시에 사용할 질문, 질문에 대한 답변 생년월일을 기입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하실 점이 네 가지 있습니다. 첫째비밀 번호 작성시 알파벳 대문자가 한개 이상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한개 이상의 대문자가 포함된 알파벳과 숫자의 조합으로 8글자 이상이어야 합니다. 원래는 모두 소문자로 입력해도 문제가 없었는데 이점은 최근에 변경된 것으로 보입니다. 두번째Question과 Answer 항목은 6글자 이상이 입력되어야 합니다. 셋째모두 영문으로 기입해 주세요. 네번째이메일 주소는 실제로 자신이 확인 가능한 계정이어야 합니다. 이모든 항목의 기입이 완료되면 Continue버튼을 클릭합니다.

 Credit Card 항목은 None으로 선택하고 Code 란은 비워 둡니다. Address 항목을 기입합니다.  Salutation, First Name, Last Name, Address 항목은 적당히 적어 넣으시면 됩니다. 단 반드시 영문으로 기입하셔야 합니다. 
 City, State, Zip Code는 실재로 존재하는 주소를 사용해야 하며 Phone은 숫자로 자릿수만 맞은면 문제가 없습니다. Phone 번호는 3자리 7자리 숫자를 적당히 써 넣어주세요. City, State, Zip Code는 아시는 주소가 있다면 사용하시고 아시는 주소가 없다면 아래와 같이 기입하세요.

 City : Catharpin
 State : VA - VIRGINIA
 Zip Code : 20143

 일본 계정을 만들때에도 이 부분만이 문제가 됩니다. 실제 일본의 주소를 적어 넣어야 합니다. 아시는 주소가 있다면 적어 넣으시고 아시는 주소가 없다면 아래의 주소를 적어 넣으세요.

 Postal Code : 146-0094
 Prefecture : Tokyo
 City : Tokyo
 전화 번호는 역시 자릿수만 맞은면 됩니다. 3자리, 8자리의 숫자를 입력합니다. 

 Address입력이 모두 끝나고 Continue 버튼을 클릭하면 계정생성 작업이 완료됩니다. 하지만 한가지 더 작업이 남아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계정 아이디로 사용된 자신의 메일 계정에 들어가시면 애플 아이튠즈에서 확인 메일이 도착해 있을 것입니다. 이 확인 절차를 수행하려면 반드시 실재로 자신이 확인 가능한 이메일 계정이어야 합니다. 메일 내용을 살펴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Verify Now> 버튼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 주시면 계정 생성의 모든 작업이 종료 됩니다. 아이디로 사용할 이메일 주소와 비밀 번호를 입력하고 해당 국가의 계정에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